동대문 어린이 도서관 이용하기 좋은 5곳 소개

동대문 어린이 도서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 도서관 3곳의 1층 어린이 실과 어린이 전문 도서관 및 어린이 영어 전문 도서관을 살펴봅니다.

 

1.동대문 어린이 도서관 : 동대문 도서관 1층

어린이 전문 도서관이 아니여도 각 대형 도서관 1층에는 대부분 어린이 전용 도서관이 있습니다.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보다 규모가 대부분 더 큰 편입니다. 동대문 도서관 1층 어린이실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어린이 전용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동대문구 정보화 도서관 1층

동대문 정보화 도서관의 경우 역시 1층에 지혜의 보물섬이라는 이름으로 어린이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3.동대문구 답십리 도서관 1층

동대문 답십리 도서관에도 1층에 어린이 도서관 및 어린이 열람실이 있습니다.

 

4.동대문 구립 휘경 어린이 도서관

휘경 어린이 도서관은 2014년에 개관한 도서관입니다. 지하 1층 ~ 지상 2층까지 작은 도서관이지만 어린이 전용 도서관입니다. 매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일요일 제외) 휴무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5.용두 어린이 영어 도서관

용두 어린이 영어 도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영어도서관입니다. 특이하게도 학부모 열람실도 있습니다.

학부모를 위한 원서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오디오북 및 이북도 있으므로 영어 자료를 찾는 어린이에게 도움이 될 것을 보입니다.

동대문 어린이 도서관 이용시간

어린이 전문 도서관은 대부분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일반 도서관의 1층 어린이 실이 더 규모가 큰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