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알고 가면 좋은 5가지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어떤 곳일까요? 옛 동대문운동장 부지에서 나온 유물이 전시된 박물관입니다.

디자인 플라자가 가장 유명하고 그 밖에 청계천, 성곽공원, 도소매시장 등이 주변 볼거리로 있습니다.

 

1.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위치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은 동대문 운동장을 철거하고 디자인 플라자를 건축하기 위해서 공사를 하다가 옛 유물이 많이 나와서 일부 부지를 역사문화공원으로 조성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7가
  • 전화번호 : 02-2266-7188그래서 가장 유명한 것은 UFO 모양의 DDP이지만 동대문 역사관, 동대문운동장기념관, 갤러리문, 한양도성 유구 등의 부대 시설도 있습니다.

 

2.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볼거리

1)디자인 플라자 DDP

DDP는 역사문화공원 부지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복합 디자인 건물입니다. 건축계의 노벨상을 탔다는 이라크의 건축가가 설계한 건축물로 야간의 LED 장미공원, 내부의 각종 디자인 숍 등이 유명합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디자인 플라자

 

2)동대문역사관

해당 부지에서 발굴된 조선백자, 분청사기 같은 유물을 전시하는 역사 박물관입니다. am 10:00 ~ pm 07:00 운영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1월 1일 및 명정 당일도 휴무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동대문 역사관

 

3)동대문운동장기념관

동대문운동장기념관은 철거되기 전에 있었던 동대문운동장의 옛 모형과 열렸던 각종 체육 행사들의 사진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기념관입니다. 운영시간 및 휴무, 입장료는 상단의 동대문역사관과 동일합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동대문 운동장 기념관

 

4)갤러리문

미술관도 있습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갤러리문

 

5)패션 쇼핑타운 소매

주간, 야간 상관없이 롯데 피트인, 굿모닝 시티, APM 쇼핑몰, 밀리오레, 두타몰, 현대시티아울렛의 소매 시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소매점

쉑쉑버거, 마조앤새디 카페 같은 최신 유행 음식을 같이 해결하려면 두타몰, 현대시티아울렛, 롯데피트인 같은 대기업 계열 쇼핑몰로 가면 좀 더 효율적입니다.

 

6)도매시장

구경시간이 야간이라면 신발 도매 상가, 동대문 종합시장, 평화시장, 유어스, 디오트, 광희패션몰 등에서 도매 시장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도매시장

정오부분에는 문을 닫으니 늦은 오후 야간이나 오전일찍이 적절한 쇼핑시간입니다.

 

7)청계천

바로 앞이 청계천이므로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없다면 청계천을 구경해도 좋습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청계천

야간에는 각종 조명 서비스 때문에 경치가 더 일품입니다.

 

8)성곽공원

동대문역쪽으로 가면 성곽공원을 걸을 수도 있습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성곽공원

야간에는 청계천과 마찬가지로 조명 서비스 때문에 경치가 멋진 편입니다.

 

3.동대문 역사문화공원 근처 카페

1)옐로우 카페

현대시티아울렛 지하 2층에 가면 옐로우 카페라는 빙그레에서 운영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옐로우카페 1

제주도와 동대문에 유일하게 있는 매장이기 때문에 이색적인 카페입니다.

 

2)마조앤새디

역사문화공원역 근처에 마조앤새디 카페가있습니다. 마조앤새디라는 웹툰이 원작으로 컨셉으로 만들어진 카페입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마조앤새디

이야기거리를 만들기에 좋은 음식 디자인, 카페 디자인 덕분에 좋은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4.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주변 데이트

 

5.동대문 DDP 주차장

디자인 플라자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5분에 400원 1시간에 4800원입니다. 식당이나 전시회 등에서 2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 주차입니다. 5만원 이상 구매를 하면 2시간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