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문형 냉장고 무게 무겁지만, 집안/집밖 이동에 따라 다름

양문형 냉장고 무게는 얼마나 될까요?

양문형 냉장고 무게 평균은 130kg 정도 내외입니다.

 

양문형 냉장고 무게 : 130kg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대용량 400 ~500L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 무게 값은 약 130kg 내외입니다.

양문형-냉장고-무게-매직-스페이스

소형 냉장고 무게는 300 ~ 400L 용량은 70 ~80kg정도 나갑니다. 100L 초중반 소형 냉장고 무게는 약40kG 내외를 유지합니다.

양문형 냉장고의 무거운 무게로 과연 이동이 가능할까요?

냉장고 옮기기, 냉장고의 크기 및 냉장고 문 분리 방법 등을 통해서 냉장고 무게를 극복할 수 있는 경우와 도움이 필요한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냉장고 옮기기

냉장고를 옮기는 작업은 양문형 냉장고 무게가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나눠집니다.

 

집안에서 냉장고 옮기기

첫째로 집안에서 다른 방 등으로 냉장고를 옮길 경우 1 ~ 2명이면 쉽게 냉장고를 옮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냉장고 바닥에 바퀴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집안 내에서 냉장고를 옮기면 양문형 냉장고의 육중한 무게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집밖으로 냉장고 옮기기

둘째로 이사/재설치/폐기 등의 목적으로 집 밖으로 냉장고를 빼서가 다시 안으로 옮기는 작업입니다.

엘리베이터, 계단, 창문 등을 통과할 때 양문형 냉장고의 100kg이 넘는 무게를 들어야 하는 위험이 발생합니다.

이사 목적으로 냉장고를 옮기는 경우는 제조사의 AS나 사설 냉장고 이전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냉장고를 바퀴로 혼자서 옮기는 방법 또는 AS 업체 이용시 비용 견적은 링크를 참고합니다.

 

양문형 냉장고 크기

양문형 냉장고 크기는 브랜드와 무관하게 대부분 가로 912mm  세로 1780mm 깊이 920mm 입니다.

양문형-냉장고-LG-노크온-스페이스-규격
LG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 규격

냉장고 크기 리터 값이 820L 정도의 제품 기준입니다. 리터가 400 ~ 500이하의 중소형 브랜드의 제품도 깊이만 줄어들고 가로와 세로 크기는 대용량 냉장고와 같습니다.

양문형 냉장고의 브랜드별 사이즈 및 용량 규격은 링크를 참고합니다.

특히 세로 길이가 양문형 냉장고 무게 값이 줄어들어도 일정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집 밖으로 냉장고를 옮겨야 할 경우 문을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문형 냉장고 문분리

양문형 냉장고 문분리의 목적은 냉장고를 집 밖으로 빼거나 넣을 때 사용합니다.

보통 대용량 양문형 냉장고나 4도어 냉장고는 냉장고 무게와 무관하게 세로 길이가 1780 ~ 1800mm을 넘어갑니다.

세로 길이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현관문이나 베란다의 창문을 넘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문을 냉장고 문을 분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혼자서 냉장고 문을 분리하고 싶다면, 해당 링크를 참고합니다. 삼성, LG, GE 등의 냉장고 브랜드에 따라서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AS 센터의 냉장고 설치 이전 비용은 해당 링크의 하단 글을 참고합니다. 업체를 부르면 냉장고 문을 알아서 분리시키고 다시 부착시켜줍니다.

 

양문형 냉장고 무게 무겁지만 경우에 따라 다름

양문형 냉장고 무게는 100kg 이상으로 아주 무겁습니다. 냉장고 옮기기를 할 때 첫 째로 집 안에서 옮긴다면, 바퀴를 이용해서 1 ~ 2명이 옮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로 집 밖으로 옮길 경우, 냉장고 설치 이전 업체를 부르는 것이 안전합니다.

집 밖으로 냉장고를 옮길 때 냉장고 사이즈가 커서 문, 현관을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혼자서 옮기는 경우 냉장고 문을 분리시켜야 합니다. 업체를 부른 경우 업체에서 알아서 문을 분리해줍니다.

결국 집안에서 냉장고를 혼자 옮길 경우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외부로 이동시켜야 할 경우 양문형 냉장고는 무게가 너무 무겁기 때문에 안전상 AS센터나 사설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