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수학 인강 강의로 시간 절약 할 수 있는 이유 4가지

쎈수학 인강 강좌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학년별로 교재가 전부 각각 존재하기 때문에 같은 브랜드의 교재로 초중고 전 수학 강좌일관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요즘 인강에서 유행하는 무료인강 서비스도 수험생이 자주 헷갈리는 약점 강의 중심으로 쎈닷컴 홈페이지유튜브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라이트쎈, 쎈, 개념쎈, 일품난이도별로 교재가 있기 때문에 자기 수준에 따라서 교재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패스하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인강 강좌는 문항별로 나눠진 경우도 많기 때문에 내가 약점인 강좌만 듣는 절약도 가능합니다.

쎈수학 교재로 들을 수 있는 인강 강좌의 학년별 분류, 무료 인강, 라이트쎌등의 난이도별 교재 그리고 문항별 인강 강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쎈수학 인강? 초중고 학년별 강좌로 끝장내기!

쎈수학 교재로 인강을 초중고로 듣는 것은 강좌가 너무 많을까요?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쎈 시리즈라는 브랜드에서 초등학교 부터 고등학교까지 전체 과정을 다루기 때문에 일관성 있는 교재 스타일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쎈수학 초등학교

요즘 유행하는 전강좌를 대량할인으로 듣는 시스템처럼 쎈닷컴도 프리패스 기능으로 전강좌 무한 수강 등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가격을 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쎈수학 프리패스

초중고가 모두 교재가 같기 때문에 인강 강사가 바뀌어도 가르치는 전체 맥락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커리큘럼을 일관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쎈닷컴의 인강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쎈수학 고등부

비교적 이직이 잦은 인강 강사분들의 이직 리스크에도 교재 자체가 잘 바뀌지 않기 때문에 학습에 변동성이 적습니다.

원하는 학년별, 난이도별 교재 및 인강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수학 공부를 하는 목적이 선행학습을 위한 예습인지, 개념정리가 목적인지, 내신공부인지, 기출문제인지에 따라서 교재 및 인강이 전부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기본개념은 있고, 내신과 기출문제만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기본개념 교재 및 강의는 건너뛰고 내신이나 기출문제만 듣는 식으로 도약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쎈수학에서 인강을 초중고로 듣는 커리큘럼은 전학년의 수학 과정을 한 번에 본 다는 점에서 전체관점에서 내가 잘하는 것은 제외시켜서 시간을 줄이고, 약점인 파트만 추출해서 공부하는 효과적인 전략을 사용하는데 유용합니다.

 

2.쎈 무료인강? 약점위주 특강 시청 가능!

쎈닷컴도 다른 인강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무료인강 서비스가 있습니다. 보통 무료인강은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쎈수학의 무료 인강은 수험생이 각 학년별로 가장 헷갈려하는 단원을 모아서 특강으로 공개를 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강의입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때 공부가 조금 부족해서 수학 개념에 자신이 없는 상태에서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3년을 공부한 중학 수학을 A부터 Z까지 다시 공부하는 것도 시간배분상 비효율적인 방법이 됩니다.

쎈수학 인강에서는 이런 학생의 관점에서 중학 수학에서 고등 수학에 정말 도움이 되는 강의만 짧게 요약해서 무료 특강 형식으로 인강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쎈수학 무료인강 1

고2 학생이라면 수열이나 확률과 통계, 고3 학생이라면 삼각함수가 헷갈릴 수 있는데 이런 헷갈리기 쉬운 강의가 주로 무료 특강으로 올라와 있어서 약점만 골라서 학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 이유에서 쎈수학의 무료인강 서비스는 약점 위주의 강의가 주로 올라와있다는 점에서 수험생에게 효율적인 수단이 됩니다.

 

3.라이트쎈은 뭘까? 수준에 맞는 교재 선택 가능!

쎈수학 인강을 들으려고 할 때 쎈 시리즈 교재 종류가 많아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책을 다 보자니  수험시간에 불리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모든 책을 다 볼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쎈수학이 교재와 인강이 세분하게 나눠진 이유는 공부 시작을 쉽게 유도하기 위함이지 모든 커리큘럼을 다 하도록 만든 것은 아닙니다.

쎈수학 라이트쎈

라이트쎈은 일반적인 쎈 수학 시리즈와 구성은 비슷한데 마지막 심화 유형 문제인 C유형이 없는 문제집입니다. 쎈 수학보다 좀 더 가볍기(Light) 때문에 예비중학생, 예비고등학생 등이 선택하는데 부담없이 풀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그 밖에 완전 개념이 모자른 경우 개념쎈도 있고, 어느정도 밸런싱이 필요하다면 가장 인기가 많은 쎈 수학 시리즈도 있습니다.

그 밖에 내신 위주의 훈련이 필요하다면, 개념쎈라이트 시리즈도 있으며, 아예 기출문제 중심이 필요하다면 쎈 기출도 있습니다.

정리하면, 라이트쎈,개념쎈, 쎈 등 본인의 실력에 맞춰서 자유롭게 교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쎈닷컴 문항별 강좌, 원하는 것만 수강!

쎈닷컴에서는 인강 강좌를 처음부터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필요한 문항별로 나눠서 들을 수 있으므로 시간도 아끼고, 가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쎈수학 문항별 강좌

또는 각 단원별로 분할로 인강을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시험에서 제곱근과 실수 파트에서 가장 많이 틀리는데 해당 학년의 모든 인강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는 것은 낭비가 될 것입니다.

내가 필요한 제곱근 파트만 따로 잘라서 인강을 듣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쎈수학 단원별 인강 1

그런 이유에서 쎈수학의 문항별, 단원별 인강 서비스는 수험 생활의 시간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쎈수학 시리즈 인강 서비스로 공부시간 단축하기!

쎈수학은 단순히 교재만 푸는 것 보다 인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초중고 전 커리큘럼같은 쎈수학 교재 시리즈로 있으므로 전체를 통일성 있게 공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각학년별 삼각함수, 확률과 통계, 수열 같은 취약 과목무료인강으로 있어서 유용합니다.
  3. 라이트쎈, 개념쎈, 쎈, 기출 등 난이도에 맞는 교재가 세분화 되어있어서 학생의 수준과 무관하게 빠른 공부 시작이 가능합니다.
  4. 문항별, 단원별 쎈수학 강좌로 각각 있기 때문에 전체를 처음부터 보지않고, 필요한 강좌로 골라서 들을 수 있어서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쎈수학 인강은 학생들이 부족한 시간을 공부를 할 때 효율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