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강의 2D 턴제 게임부터 3D 오픈월드까지 추천 BEST 5

유니티 강의 어떤 사이트가 있을까요?

2D 턴제 게임을 만드는 유니티 강좌부터 VR/AR용 3D 유니티 강좌, 무료 강의 사이트까지 살펴봅니다.

 

1.인프런 – 유니티 2D 턴제 게임 강좌

유니티 강의 추천 첫 번째 사이트는 인프런입니다. 인프런은 프로그래밍 개발자용 강의 및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유니티 강의 추천 1

유니티 기초부터 2D 게임 개발, 턴제 2D 게임 유니티 개발, 쯔꾸르풍 게임 제작, 3D 로그라이크 게임 제작, 유니티용 C언어 기초 강좌 등 강좌수가 많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2.UDEMY – 증강현실 유니티 강의

두 번째 유니티 인강 사이트는 UDEMY입니다. UDEMY는 2009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온라인 강의 플랫폼으로 전세계 각국에서 한국을 포함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특히 프로그래밍 강좌가 다양한 것으로 유명한 플랫폼입니다.

유니티 강의 추천 2

유니티 강좌를 위한 기초 C# 강의,  유니티 3D로 VR/AR 게임 만들기, 포켓몬고 같은 증강현실 게임 만들기, 유니티로 3D 오픈월드형 생존게임, FPS, 디펜스 게임 만들기 등의 다양한 게임 제작 강좌가 있습니다.

 

3.SGA온라인게임아카데미 – 3D 유니티 게임 강좌

세 번째 유니티 강좌 추천 사이트는 SGA온라인게임아카데미입니다. SGA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원화가나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전문 강좌사이트입니다.

유니티 인강 추천 3

유니티 초급강의부터, 3D 유니티 강의 및 언리얼엔진 등의 연계 강좌, 기타 게임 원화가, 웹툰, 3D 게임 그래픽 등 다양한 게임 강좌 분야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4.에듀캐스트 – 서울대 학생 창업 유니티 강의

네 번째 유니티 인강 사이트 추천은 에듀캐스트입니다. 에듀캐스트는 서울대 학생 창업 기업으로 다양한 교육 강의를 중계하는 플랫폼입니다.

유니티 인강 추천 4

유니티로 배우는 모바일용 디펜스 게임 만들기, 중학생과 문과생 및 비전공자도 만들 수 있는 유니티 리듬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3D 유니티 강좌, 3D용 유니티 디펜스 게임 등의 강좌가 있습니다.

 

5.프로그래머스 – 무료 유니티 강의 플랫폼

다섯 번째 유니티 강좌 사이트는 프로그래머스입니다. 프로그래머스는 개발자용 채용 및 강좌 플랫폼입니다.

유니티 강좌 추천 5

이 사이트의 장점은 무료 강좌가 많다는 점이 있고 댓글 등으로 피드백도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유니티 이외에도 다양한 코딩 강좌가 무료로 공개되어 있습니다.